[Case Study] [2013 칸 국제광고제] [Silver Lion] Model Maker Fair, The Stratos Jump 1:350

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. 때로는 캠페인에도 모방이 약이 될 때가 있다. 이 캠페인처럼.

음료 브랜드 Red Bull은 Extreme sports 및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모든 것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. 각종 대회의 스폰서에 빠지지 않고 있는데다 만드는 바이럴 비디오들을 보면 눈이 돌아갈 만한 영상들이 가득하다. 그 중 작년에 정점을 찍은 것이 Red Bull Stratos Jump이다. 인간의 몸으로 최고의 고도(96,640 feet / 29,455 meters)에서 점프를 하는 것이다.

[youtube=http://www.youtube.com/watch?feature=player_detailpage&v=s_SzUnkYcR4]

이 점프로 최고 점프, 최장 기간 점프, 아무 도움없이 인간의 몸으로 최초의 음속돌파 등의 기록을 세웠다. (홈페이지 참고)

매년 10월에 열리는 한 장난감 박람회에서는 기발한 생각을 했다. “장난감으로 이걸 해보면 어떨까?” 그리고는 이렇게 깜찍한 캠페인을 만들어냈고, 대 성공이었다. 실제 Red Bull Stratos Jump를 한 Felix Baumgartner가 이 캠페인을 소개하는 등의 엄청난 바이럴을 만들어낸 것이다. 일단 감상.

[youtube=http://www.youtube.com/watch?feature=player_detailpage&v=ILr04s4Eu3k]

우리나라에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많은 축제와 박람회가 만들어진다. 하지만 그것의 광고 및 홍보는 아직도 부족하다. 새로운 차원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가 있다.

benheo